전화하기 찾아오시는길 예약안내
부대시설 객실배치도 문의답변
주변관광지

법흥사

신라 진덕여왕 643년경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법흥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봉안한 5대 보궁 중 하나이다. 사리탑 옆에는 자장율사가 수도하던 토굴이 있다. 법흥사는 신라시대 자장율사가 부처의 진신사리를 봉안하고 창건한 흥녕사 절이다. 당시 징효대사는 당나라에서 문수보살의 진신사리 100과를 얻어다가 양산 통도사, 오대산 상원사, 설악산 봉정암, 정선 정암사 등에 나누어 봉안하고, 이곳에 적멸보궁형 법당을 세웠다.

한바도마을

영월에 가면 한반도 전체를 옮겨놓은 듯 우리나라 지형을 쏙 빼닮은 곳이 있다. 바로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이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이고 동쪽은 높고 서쪽은 낮은 한반도의 지형과 너무나 흡사해 놀라움을 넘어 신비로움마저 느껴진다. 게다가 수천만 년 전, 땅 표면이 높아져 생긴 감입곡류하천과 하안단구도 관찰할 수 있다.

동강래프팅

평창 오대산에서 발원하는 오대천과 정선 북부를 흐르는 조양강이 합류하여 영월을 아우르는 큰 물줄기를 동강이라 부른다. 산자락을 굽이굽이 헤집고 흘러내리는 동강은 마치 뱀이 기어가는 듯한 사행천을 이루고 전 구간에 걸쳐 깍아지른 절벽지형이 형성돼 자연풍광이 아름답다. 뗏군들이 뗏목을 타고 넘나들던 여울에서 지금은 래프팅을 즐기는 매니아들의 단골 명소가 되었다.